• IF (Instruction Fetch):
    • 프로그램 카운터(PC)가 현재 실행할 명령어의 주소를 가리킵니다.
    • 해당 주소에서 j 명령어를 메모리에서 가져옵니다.
    • 가져온 명령어를 PC로부터 읽어 들인 후, PC는 다음 명령어의 주소로 업데이트됩니다.
  • ID (Instruction Decode):
    • 가져온 j 명령어를 해독하여 목적 주소를 추출합니다.
    • Jump instruction에서는 소스 레지스터가 없으므로, 이 단계에서 다른 레지스터의 값을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.
    • 제어 신호가 생성되어 다음 단계로 전파됩니다.
  • EX (Execute):
    • Jump instruction은 ALU에서 특별한 연산을 수행하지 않습니다. 따라서 이 단계에서는 주로 분기할 주소를 결정합니다.
    • j 명령어는 목적 주소를 가져와서 ALU의 출력을 생성할 필요가 없습니다.
  • MEM (Memory Access):
    • Jump instruction은 메모리에 접근하지 않으므로 이 단계는 무시됩니다.
  • WB (Write Back):
    • Jump instruction의 경우, WB 단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.
    • 대신, PC를 ID 단계에서 추출한 Jump 주소로 업데이트합니다.
    • 이 단계에서 새로운 PC 값은 점프할 주소로 설정됩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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